본문 바로가기
음식

창원 성산구 귀산동 사야카츠 방문 후기

by ▒▒' 2020. 9. 8.

한산한 틈을 타 창원 성산구 귀산동에 위치한 사야카츠를 방문했다.

건물 안에는 엘리브 카페, 겐츠 베이커리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본 건물 아래 위치한 주차장에 차를 대고 계단을 올라가면 자동문에 위 사진과 같이 적혀있다.

입장후 오른쪽으로 보면 사야카츠라고 글씨와 함께 출입문을 볼 수 있다.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착석할 수 있었다.

식탁은 울퉁불퉁한 진회색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런 느낌을 자아냈다. 한켠에는 셀프로 덜어먹을 수 있도록 단무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사야카츠 메뉴 알아보기

 

메뉴는 돈카츠류, 카츠요리, 초밥세트, 면요리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추천메뉴인 사야스페셜과 인기메뉴인 치즈가스정식 그리고 유키소바를 시켰다.

벽면에 붙은 메뉴판이다. 궁금한 분들은 한번 자세히 살펴보길 바란다. 

유키소바, 사야스페셜 및 치즈가스정식 후기

 

사야스페셜은 3종류의 모듬카츠에 초밥과 우동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대신 가격도 16,000원으로 비싼 편이다. 

치즈가스정식은 최상급 100% 모짜렐라치즈가 들어간다고 되어 있다. 우동, 공기밥도 같이 나온다.

유키소바는 메밀소바 형식의 차가운 면 요리인데 특이하게 숙주나물과 야채튀김, 새우튀김이 들어간다.

유키소바가 먼저 나왔다.

큼직한 대그릇에 새위튀김과 야채튀김의 모습이 보인다. 와사비도 기호에 맞게 넣어먹을 수 있다.

이어서 사야스페셜이 나왔다.

사야카츠에서 먹을 수 있는 걸 다 모아놓은 인상을 준다. 초밥도 3개씩이나 주기에 혼자 먹기에 아주 든든한 구성이다. 소스는 기본 소스와 마요네즈 기반의 흰색 소스가 나온다. 흰색 소스는 특히 돈까스와 어울려서 괜찮았다.

치즈가스정식은 치즈가스가 6 덩어리나 담겨 나왔다.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와 후리카케가 뿌려진 밥, 우동도 같이 보인다. 

다 맛있었지만 그 중에 하나를 꼽자면 새우가스가 특히 괜찮았다. 큼직해서 먹는 데에 포만감도 줬고 겉바속촉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치즈가스는 치즈가 제대로 들어가 있다. 치즈가스는 다른 식당에서도 먹어봤지만 여기만큼 부드럽고 식감이 좋은 곳은 잘 찾아볼 수 없었다.

유키소바 튀김과 국물도 적절히 어울려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다. 

식사를 맛있게 마치고 나오면서 겐츠 베이커리에서 파운드빵을 사가기로 했다. 치즈맛과 녹차맛 파운드빵으로 가격은 각 2,000원이다.

사야카츠 옆에는 특이하게 상어를 연못에 키우고 있었다. 근처 자리에 앉거나 기다려야 할 때 상어를 구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사야카츠 위치 및 영업시간

 

네이버 지도 사야카츠 보러가기

 

네이버 지도

사야카츠

map.naver.com

평일 점심 11:30~15:00, 라스트오더 14:40

평일 저녁 16:00~21:00, 라스트오더 20:00

주말 및 공휴일 점심 11:30~15:00, 라스트오더 14:40

주말 및 공휴일 저녁 16:30~21:00, 라스트오더 20:00